소비자에게 보다 안전한 친환경 농산물을 전문인증기관이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 검사하여 정부(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가 그 안전성을 보증해 주는 제도입니다.
 
 
 
토양과 물은 물론 생육과 수확등 생산및 출하단계에서 인증기준을 준수했는지의 엄격한 품질검사와 시중 유통품에 대해서도 허위표시를 하거나 규정을 지키지 않는 인증품이 없도록 철저한 사후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친환경농업이란 농업이 가지고 있는 홍수조절,토양보전등 공익적 기능을 최대한 살리고, 화학 비료와 농약사용을 최소화하여 생산한 안전한 농산물로 소비자에게는 건강과 생명을 보장해주고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의 소득을 보장해주면서 전체적으로는 하늘도 살리고 땅도 살리고 물도 살리며 농업인과 소비자의 소득과 삶의 질을 높여가는 농업으로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농업입니다.
친환경농업은 자연환원의 법칙이 지켜지는 농법으로 유기물의 환원,살아있는 흙,안전한 농작물등 땅을 둘러싼 자연스런 물질순환과 건강한 인간이라는 법칙에 따르는 자연순환농법입니다.
 
 
 
중첩된 원의 기본형태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의미하고 좌측원의 청색은 소비자, 우측원의 녹색은 생산자,상단 잎사귀 모양의 연두색은 자연을 상징합니다.
또한 겹쳐진 백색 바탕은 생명의 모태인 씨앗을 상징하고 있으며,전체적인 형태는 우리 삶의 근간인 건강한 토지위에서 환경친화적 농법을 통하여 생산된 농산물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