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은 인체에 꼭 필요한 무기염류 중 하나로, 동물체에는 주로 인산과 결합하여 뼈·이[齒] 등에 함유되어 있으며, 그밖에 생리작용에도 관여합니다. 칼슘은 보통 성인기준 하루에 0.8g 정도 섭취해줘야 합니다.

그러나 한국의 경우는 생선의 작은 뼈나 녹엽(綠葉) 등을 주요 보급원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하루의 섭취량은 0.5g 정도에 머물고 있어 보다 충분한 칼슘의 섭취가 필요하며, 특히 임신했을 때나 수유기(授乳期)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저희 신신농원 칼슘사과는 일반 사과에 비해 칼슘함량이 1.5배 가까이 많은 고칼슘 사과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1kg당 칼슘함량이 40.08mg으로 일반 관행재배 사과 27.59mg에 비해 월등히 높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도 역시 고칼슘 사과는 14.80도로 관행재배 사과 11.50도에 비해 훨씬 높다고 합니다. 또 저희 칼슘사과는 무농약에 가까운 친환경적으로 재배하는 사과에 패각을 이용해 만든 칼슘 제제를 개화 전부터 수확기까지 모두 7차례 걸쳐 살포하는 방식으로 생산됩니다. 그래서 껍질째로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더욱 환영받고 있습니다.

 
-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이 오래가고,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많아 정장작용에 의해 변비나 설사에 도움이 됩니다.
- 사과에는 사과산, 구연산, 주석산 등 유기산이 많이 들어 있어 정신적 피로회복에 좋고, 특히 구연산은 체지방의 소화분해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 사과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 좋고, 칼륨은 신장의 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체내의 불필요한 나트륨이나 수분을 배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